지난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음식에서 커터칼이 나왔습니다. 어떡해야 하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쓴 A씨는 "17살 아들이 동네 김밥집에서 김밥을 시켜 먹었는데 씹던 도중에 딱딱한 게 나와 뱉어보니 녹슨 커터칼 날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매장에 직접 전화했더니 대응이 황당하다. '우리 쪽에서 나올 수 있는 게 아닌데 그쪽이 나왔다고 하니, 뭐 어떻게 해줄까요?'라며 굉장히 신경질적으로 나를 진상 취급하더라"라고 덧붙였다.
A씨는 이 글에서 김밥 주문 명세가 찍힌 영수증과 칼날이 나온 김밥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이후 추가 글을 통해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컴플레인 했으나 매장 측에서 '주문취소를 못 해준다' 했다고 한다. 배민에서도 당장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없다며 직접 식약처에 연락해보라고 하더라. 5000원 쿠폰 한장만 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단 국민신문고에 신고해놨고 내일 식약처에 신고할 예정"이라면서 "신고할 수 있는 만큼 모두 신고해볼 생각이다. 이글은 절대 삭제하지 않겠다"라고 부연했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재발 방지를 위해 구청에 신고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먹는 음식에 칼날이라니 무섭다" "주삿바늘에 이어 이번엔 칼날이냐?" "커터칼보다는 부엌칼 끝부분 같다" "호일 끊을 때 사용되는 톱니가 들어간 것 아니냐?" 등 댓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