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남성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세계푸드의 1분기 실적 성장은 제한됐다"라며 "연결기준 매출액은 3818억원(전년 동기 대비 +9.3%), 영업이익 46억원(+1.7%)을 달성했다. 높은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다소 아쉬운 실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실적 성장이 이뤄진 이유는 그룹향 제조상품 매출액 증가와 SCK 채널의 유통망 확대 및 SKU(상품 종류 수) 증가, 단체급식 식수 증가, 식자재 유통 물량 확대 효과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또한 노브랜드 매장 효율화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실적 개선은 2분기에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외식 경기 둔화에 따른 기저가 존재하고 원가율 안정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 추세와 그룹 내 유통망 확대에 따른 공급 매출 증가, 외식사업부 효율화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단체급식도 소비경기 악화에 따른 식수 증가가 이뤄지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했다.
신세계푸드의 2분기 매출액은 3926억원(+6.1%), 영업이익은 104억원(+30.4%)으로 추정했다. 남 연구원은 "현재 그룹 내 제조상품 공급과 SCK 베이커리 확대가 성장의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향후 그룹 내 물량 공급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고 SCK 점포망 확대가 지속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일반사 매출액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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