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랩(B Lab)은 일리카페 비즈니스 모델의 지배 구조, 기업 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이라는 5가지 영역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일리카페는 모든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여 90.4점을 달성해 재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이는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중 최고점이다.
비콥 인증은 전 세계 10만 여개 신청 기업 중 비랩(B Lab)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직 3%만이 인증을 획득했다는 사실에서 보여주듯이 매우 의미가 큰 인증이라고 일리카페 관계자는 말했다.
이번 비콥 인증은 BIA(B Impact Assessment)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측정하는 국제기구인 비랩(B Lab)에서 진행되었으며 비랩 이탈리아의 안나 푸치오(Anna Puccio) 상무는 "비콥 인증 회사는 비랩(B Lab)의 사회적, 환경적 영향과 투명성에 대한 높은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리카페는 전 세계 모든 기업에게 비콥의 공통적인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사례라며 재인증을 획득한 것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일리카페의 CEO인 크리스티나 스코치아(Cristina Scocchia)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성장하려는 일리카페의 약속을 이번 인증을 통해 또 한 번 입증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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