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심재원 부사장 국가재난관리 유공 국민포장 수상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4.05.23 16:47

안전체험교실 등 통해 안전의식 제고·안전사회 구현 공로

심재원 한국남부발전 기술안전부사장./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 심재원 기술안전부사장이 23일 국가재난관리 공로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심재원 기술안전부사장은 △대국민 안전체험교실 운영 △스스로 행동하는 감성안전 디자인 개발 등을 통한 지역사회 재난예방활동으로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안전 체험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심폐소생술과 함께 완강기·소화기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해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근로자가 스스로 마음을 움직여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감성안전 디자인'을 개발해 현장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진단으로 안전 환경을 조성했다.

심재원 기술안전부사장은 "수상은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남부발전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안전한 사회 구현에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산소마스크 내려오고 승객들 코피 쏟고…대만행 대한항공편 긴급 회항
  2. 2 "얼굴 알려진 배우"…성폭행 후 속옷 차림으로 빌던 선생님의 정체
  3. 3 김호중 "돈도 없는 XX놈"…건물주 용역과 몸싸움, 3년전 무슨 일
  4. 4 박세리, 부친 빚 대신 갚느라 힘들었는데…'증여세' 최소 50억 더 내라고?
  5. 5 "무섭다" 구하라 사망 전, 비밀계정에 글+버닝썬 핵심 인물에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