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커넥션, 'PlayX4'서 버추얼 아이돌 상호작용 VR 공연 선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5.24 17:22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컬쳐커넥션(대표 유현식)이 오는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PlayX4(플레이 엑스포)'에서 혁신적인 상호작용 VR 공연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컬쳐커넥션은 버추얼 아이돌 '더 플래시'가 가상공간 '컬쳐버스'에서 진행하는 공연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컬쳐버스'는 버추얼 아이돌의 공연에 최적화된 XR(확장현실) 라이브 공연 솔루션이다. 실감 음향, 가상 공연장 조명 및 카메라 트래킹 등의 기술로 관객과 실시간 상호작용할 수 있다. 또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VR 환경에서의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더 플래시'의 공연을 감상하면서 실시간으로 리듬에 맞춰 응원도 할 수 있는데, 마치 실제 콘서트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또 공연 중에는 다양한 실시간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 자유롭게 상호작용하면서 공연을 즐기는 게 가능하다.


유현식 컬쳐커넥션 대표는 "상호작용 VR 공연 콘텐츠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공연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VR 콘텐츠는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적극 참여하고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이라고 말했다.

한편 'PlayX4'는 국내외 게임 및 IT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다. 최신 게임 기술과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컬쳐커넥션 측은 이번 행사에서 VR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앞으로 VR 및 AR(증강현실) 기술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컬쳐커넥션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유튜버 한선월' 이해른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