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코딩 창업 역량강화 캠프' 개최.."SW 인재 양성 나서"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 2024.05.23 16:56
사진제공=비피랩
경북대학교가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해 '2024 KNU Based-on 코딩 창업 역량강화 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비전공자들도 IT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 캠프는 경북대 연구산학처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다. 사업의 수행기관으로는 에듀테크 전문기업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이하 '비피랩')가 선정됐다. 비피랩은 디지털 교육과 SW교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업체다.

'클릭 몇 번으로 체험하는 앱 개발 캠프'를 타이틀로 한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경주 소노벨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북대 재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수료생과 휴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캠프 참가자는 IT 서비스 기획과 간단한 실습을 통해 미니 게임 앱(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해 볼 수 있다. 경북대 측은 "이번 캠프로 SW에 대한 기본 소양을 기르고 잠재적인 IT 기획자 혹은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직 개발자들의 특강을 들으며 최신 개발 트렌드를 파악하고 SW 분야 인사이트를 얻을 기회가 주어진다. 개인 및 팀 프로젝트로 앱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심사위원에게 평가받기도 한다.

비피랩 관계자는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방식으로 비전공자들도 IT 창업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개발자들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기획 역량을 길러낼 것"이라며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코딩 창업 역량강화 캠프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산소마스크 내려오고 승객들 코피 쏟고…대만행 대한항공편 긴급 회항
  2. 2 '처형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검찰 송치…선우은숙 측 녹취록 인정
  3. 3 절반이나 남아 생산라인 세웠다…재고 쌓인 전기차
  4. 4 '상간녀' 저격했는데 엉뚱한 사람…황정음, 3개월 만에 결국 피소
  5. 5 새까맣게 덮인 북한산 정상…'러브버그' 놀란 비명 더 멀리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