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매카시 前 미국 하원의장 접견…"한미동맹 강화"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 2024.05.22 21:42

[the300]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으로부터 사진 액자를 선물 받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22 /사진=전신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접견하고 한미동맹의 발전에 지지를 보내준 것에 대해 사의(謝意)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024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 참석차 한국을 찾은 매카시 전 의장을 만났다.

윤 대통령은 "매카시 전 의장이 오랜 기간 미 의회의 핵심 인사로서 의정활동에 헌신하며 한미관계 발전과 역내 평화·번영을 위한 미 의회 차원의 의지를 결집했다"며 "매카시 전 의장이 지난해 4월 국빈 방미 계기 미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 공식 초청을 통해 한미동맹에 대한 흔들림 없는 지지를 보내줬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한미 간 공통의 가치에 기반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이 앞으로도 외연을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매카시 전 의장의 성원을 요청했다.


매카시 전 의장은 "윤 대통령님의 상하원 합동 연설이라는 뜻깊은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이 연설은 전례없이 강력한 한미동맹에 대한 미 의회의 초당적 지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윤 대통령님의 흔들림 없는 비전과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며 "한미동맹 발전과 이에 대한 미 조야의 이해 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손웅정은 박세리 부친과 달랐다…"자식 돈은 자식 돈, 숟가락 왜 얹냐"
  2. 2 "밤에 샤워하지 마세요, 아이 깨요"…3개월째 항의하는 아랫집
  3. 3 유튜브 수익 이 정도?…"연봉 6억, 월 3천만원 저축" 무명 개그맨 '반전'
  4. 4 백종원 협박한 '연돈' 점주들…"1억 주면 조용히 있겠다" 녹취록 공개
  5. 5 루마니아서 1조2700억 잭팟 터졌다…"K9 자주포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