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산업부, AMI 데이터 활용 新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 기자 | 2024.05.22 10:54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에너지 신사업 활성화

AMI 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사진제공=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산업부와 공동 주관하고 한전KDN이 후원하는 '대국민 AMI 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22일부터 오는 7월19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전력계량 시스템)는 양방향 통신망을 이용해 전력사용량, 시간대별 요금정보 등의 전기사용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전기 절약과 수요 반응을 유도하는 지능형 전력 계량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AMI 인프라 기반으로 생성되는 실시간 전력량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국민들이 직접 제안하도록 한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국민 편익 제고', 'BIZ 모델 개발' 등 2개 부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개인이나 단체 구분 없이 한국전력 홈페이지 및 E-mail 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개인이나 단체에는 산업부 장관상, 한전 및 한전 KDN 사장상이 수여되고 총 9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유튜버 한선월' 이해른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