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한국연극치료협회, 연극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5.22 11:05

가톨릭대 융합전공학부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 활성화
국내 최초 학부 '연극치료학 과정' 운영...예술치료 전문가 양성할 것

방미경 가톨릭대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 교수, 한은주 한국연극치료협회장, 이동은 가톨릭대 융합전공학부장.(왼쪽부터)/사진제공=가톨릭대
가톨릭대학교는 최근 (사)한국연극치료협회와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가톨릭대는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를 신설하고 예술치료 분야 전문가인 연극심리상담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연극치료협회는 우수한 연극치료 전문가를 배출하는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2년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으로부터 예술치료 분야에서 가장 훌륭한 성과를 낸 단체로 선정됐다.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연극치료학 과정을 학부과정에 도입했다. 또 협력기관과 연계한 임상실습을 마치면 연극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를 담당하게 된 방미경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인 연극심리상담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연극치료협회와 함께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주 한국연극치료협회장은 "가톨릭대학교에 '연극치료 프로페셔널 디그리' 과정을 신설해 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에서 연극치료학 교육이 이뤄지게 됐다"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는 물론 고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동은 융합전공학부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학생의 진로, 취업에 도움 되는 다수의 프로페셔널 디그리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유튜버 한선월' 이해른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