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일(현지시간)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최고의 TV와 AV(영상·음향) 제품 브랜드를 의미하는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발표한다. 제품 성능에 더해 △고객 서비스 △가격 대비 가치 △혁신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모두 평가한다.
LG전자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사운드바를 앞세워, 위치가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하기 시작한 2020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짐 없이 5년 연속 최고 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는 특히 '위치'의 성능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올레드 TV 중 65C3 모델이 총 294개 평가 대상 모델 가운데 최고점인 79점을 받은 것과 동시에 1위부터 6위까지 석권했다. LG 사운드바도 총 126개 성능 평가 모델 중 톱10 가운데 5개를 차지했다.
'위치'는 "LG 올레드 TV는 경이로운 화질과 뛰어난 사운드를 갖춘 완벽한 제품"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24년형 LG 올레드 에보(M4/G4)에 적용된 알파11 프로세서는 기존 알파9 대비 4배 더 강력해졌다. AI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성능은 70%, 프로세싱 속도는 30% 향상됐다. 이를 통해 프레임 내 픽셀 단위까지 세밀하게 분석해 화질을 업스케일링한다.
`24년형 LG 사운드바(S95TR)는 AI로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의 반사를 분석해 실내 공간의 크기와 형태를 감지하고 소리를 보정해 보다 정교하고 풍성한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최활수 LG전자 영국법인장은 "AI로 고객의 시청경험을 혁신한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앞세워 최고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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