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제5차 밸류업 자문단 회의…"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4.05.21 10:20
/사진=뉴시스
한국거래소가 21일 제5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를 개최하고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과 해설서에 대해 추가적인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달 거래소는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관련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해왔다. 지난 2일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 세미나 개최에 이어 지난 10일에는 공시담당자 간담회, 13일에는 상장기업 이사회 멤버 간담회 개최를 통해 시장참가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했다. 의견 수렴 과정에서 언급된 주요 질의사항 등에 대한 FAQ(자주하는 질문)와 상장기업의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성 사례에 대해서도 최종 의견을 교환했다.


자문단은 기업 밸류업 통합페이지 구축, 중소 상장기업 대상 컨설팅·공시번역지원, 이사회 및 공시담당 임직원 대상 안내·교육 프로그램 등 공시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래소는 이달 중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을 확정·발표하고 해설서, FAQ 및 작성 예시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28일부터는 경남(부산)을 시작으로 지역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 공시 교육 등을 통해 안내를 강화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