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출신 영입한 '블록체인 검증' DSRV랩스, 글로벌 공략 속도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5.19 19: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병윤 디에스알브이랩스(DSRV Labs)가 미래금융연구소장
블록체인 밸리데이터(유효성 검사) 기업 디에스알브이랩스(DSRV Labs)가 미래금융연구소를 신설하고 초대 소장으로 금융위원회 출신인 서병윤 전 빗썸경제연구소장을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에스알브이랩스는 새로 생성되는 블록(정보 저장 단위)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시간으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해 클라이언트들이 쉽고 안전하게 지분증명(Proof-of-Stake)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60여개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4조원 이상의 네트워크 가치를 검증했다. 앞서 네이버 D2SF, 삼성넥스트, KB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 등에서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내 시리즈B 투자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병윤 미래금융연구소장은 자산운용, 사모펀드, 벤처캐피털(VC), 보험업 등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핀테크 전문가다. 금융위 전자금융과 재직 시절 오픈뱅킹 시스템 구축 실무를 담당했다. 2021년 빗썸코리아에서 빗썸경제연구소를 설립하고 디지털자산 시장 리서치와 블록체인 분야 컨설팅 등을 이끌어 왔다.

김지윤 디에스알브이랩스 대표는 "나스닥 상장사 코인베이스처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인프라를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서병윤 소장 합류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도 한층 더 속도를 내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