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공모...우수제안 총 120만원 포상금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05.16 14:25
안산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포스터./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2025년도 예산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지역주민이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해 의견과 우수제안을 예산에 반영한다. 열린 시민소통과 참여행정을 통해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제도다.

공모 분야는 현재 안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수영시설 △체육시설 △공원·박물관 △주차시설 △교통지원 △환경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대한 제도 및 시설개선 제안 2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공사는 관련 제안을 접수 받아 내부 검토·별도 심사를 거쳐 2025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만원 등 총 12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12일까지다. 접수방법은 안산도시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안산시민, 안산에 영업소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임직원, 안산 소재 학교 재학생 등이면 가능하다.

강창권 공사 재무관리부장은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연봉 10억, 100억 집…'지연과 이혼' 황재균, 재산분할 규모는
  2. 2 김장훈, '200억' 기부 아쉬워한 이유 "그렇게 벌었는데…"
  3. 3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4. 4 "치킨값 벌려다 무슨 일"…코스닥 개미들 단체 '멘붕'
  5. 5 "친구야 강남에는 악마가 살아" 자기 몸에 불 지른 50대 경비원[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