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한국관광공사, 해외 관광객 유치에 힘모은다

머니투데이 이창명 기자 | 2024.05.14 14:07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과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본부장이 지난 1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해외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와 한국관광공사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양사는 지난 1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해외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공동 콘텐츠 발굴 및 프로그램 개발, 보유 인프라 및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한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 민간 공동 협업사업 발굴 등에 대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또 최근 3회 연속 '우수 웰니스관광지'로 지정된 하이원리조트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외국인 대상 웰니스 관광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원랜드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K-HIT(하이원통합관광·Korean-High1 Integrated Tourism) 프로젝트'가 더욱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 직무대행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복합리조트로의 도약을 앞당길 것"이라며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K-콘텐츠 발굴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