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례집은 초·중·고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수업 실천사례와 학생성장 에세이 100편으로 재구성했다.
도교육청은 교과별 성취기준과 인공지능 융합수업 사례, 교과 내 디지털 소양교육 수업경험을 사례집에 담았다. 또 수업지도안 80편, 학생의 인공지능 디지털 수업을 통한 성장경험 에세이 20편을 수록해 인공지능 융합수업을 확대했다.
수업지도안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면담 프로젝트(국어) △인공지능 수학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인공지능 원리이해(수학) △인공지능과 함께 배우는 영양소의 소화과정(과학)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저출생, 고령사회 극복방안 탐구(기술가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버셜 디자인 설계(미술) △데이터로 알아보는 인공지능의 공정성(국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역사교육(사회) △생성형 인공지능과 함께 창작하여 저작권 탐구하기(국어) 등이다.
학생의 성장에세이는 △인공지능으로 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험 △학교 안 인공지능 교육 캠프 경험 △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을 통한 성장 이야기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 참여 경험 △디지털 기반 맞춤형 학습 경험 등이 있다.
자료는 전자책 형태로 보급되며 교원 전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잇다'에 개설된 경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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