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인텔리안테크, 산업부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성상우 기자 | 2024.05.09 15:3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이하 인텔리안테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산업통산자원부가 국내 최고의 소부장 기술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신규 선정된 20개사를 포함해 올해까지 총 8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번 '으뜸기업' 선정 배경은 인텔리안테크의 위성 통신 장비 관련 기술력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산업부가 선박 내 통신 인프라(SAN), 해상 무선통신 시스템, 지능형 항해 정보 시스템(INIS), 데이터 동기화 등 선박통신 및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장비 제조 기술에 주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전용 연구개발(R&D), 수요 기업 양산 평가 우선 지원, KOTRA 글로벌 파트너링(GP)사업 연계 등을 기업 수요에 기반해 맞춤형으로 지원받는다. 지원 규모는 5년간 최대 250억원이다.


산업부가 선정한 으뜸기업은 올해 4기다. 1기(22개 사)와 2기(21개 사)로 선정된 기업들은 선정 전후로 매출이 51% 늘었고 시가총액도 95%가 뛰는 등의 성과가 나온 바 있다.

이호진 인텔리안테크 부사장은 “정부 지원을 받아 글로벌 위성 통신 안테나 및 통신 장비 제조 기술과 부품의 국산화를 추진하여 혁신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차세대 위성 통신 시장을 주도하여 세계 1등 기업의 지위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무섭다" 구하라 사망 전, 비밀계정에 글+버닝썬 핵심 인물에 전화
  4. 4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5. 5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