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소프트아이텍,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관리 사업 수주

머니투데이 서하나 기자 | 2024.04.29 10:0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 기업 소프트아이텍은 ‘24년도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시스템 관리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암센터는 2021년 9월 1일 ‘암관리법’에 의거해 정책 수립, 연구 등 공익적 목적에 따라 암 관련 데이터를 수집, 처리, 분석 및 제공하는 암데이터사업을 위탁 수행하는 기관인 ‘국가암데이터센터’로 지정됐다.

이번 사업은 △국가암데이터센터 포털 △암임상데이터통합 포털 △데이터분석 포털 △Open API 서비스 △암모니터링 서비스 △결합기관 포털 등을 통합 운영·관리하는 게 골자로 국가암데이터센터의 첫 운영사업이기도 하다. 상시 장애 예방과 보안 점검을 수행하며, 장애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 기술지원을 통해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소프트아이텍 빅데이터의료사업부는 2016년부터 국가암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국가 암 연구정보 비식별화 플랫폼 연구개발 사업 및 국가암데이터 관리 기반 구축 사업 등 국가암데이터센터 사업에 지속 참여해왔다.

소프트아이텍 관계자는 "국립암센터 포함 9개 병원의 임상연구서비스 구축, 의료정보시스템 통합운영 사업, 클라우드 구축·운영 등 다수의 상급종합병원 사업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본 사업을 수주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시스템의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고품질의 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환경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국립암센터가 국가암데이터센터로 굳건한 위치에 오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23억 갚으면 '10억 빚' 또…"더는 못 갚아줘" 박세리, 이유 있었다
  2. 2 "이게 살짝 난 상처인가요?" 아들 얼굴 본 아버지 '분통'
  3. 3 산소마스크 내려오고 승객들 코피 쏟고…대만행 대한항공편 긴급 회항
  4. 4 '처형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검찰 송치…선우은숙 측 녹취록 인정
  5. 5 절반이나 남아 생산라인 세웠다…재고 쌓인 전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