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가 열리는 일산호수공원은 103만4000㎡의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위아래로 길게 뻗은 구조로 인해 공원 양쪽을 도보로 오가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일산동부경찰서는 카카오 T 바이크를 이용해 보다 수월하게 순찰을 진행하고 112 신고 발생 시 순찰차가 진입하기 어려운 공원 내 구석구석까지 빠르게 이동함으로써 초동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자사 인프라를 활용해 지방자치단체 행정에 다각도로 협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대전에서는 도시마케팅 활성화 프로젝트에 힘을 보탠다. 대전시는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였던 '꿈돌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꿈씨 패밀리'를 대표 캐릭터로 육성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대전 지역에서 운행하는 카카오 T 블루 택시 일부 차량에 꿈씨 패밀리 랩핑 9종을 부착해 캐릭터 알리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홍보는 택시 자체 광고 인프라를 활용해 대전시의 브랜딩 활동에 기여하는 형태다. 지자체와 모빌리티 업계가 도시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는 것은 대전시 사례가 전국 최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 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된 제19회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에도 후원사로 참여했다. 카카오 T 앱을 통해 모바일 지도와 리플릿을 제공하고 행사장 내 각종 길 안내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회사가 가진 다양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이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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