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핀테크·AI 스타트업 '셀렉션 데이' 개최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24.04.24 16:13
2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셀렉션 데이'에서 조용준 플로그앤플레이 코리아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사진=김상희 기자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가 금융 서비스와 AI(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들의 정보 교류와 성장 기회 발굴의 장을 마련했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셀렉션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플러그앤플레이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30여 년 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했으며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등의 기업이 탄생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20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의 초기 단계에 투자를 진행했으며, 현재 35개의 유니콘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대표는 "한국 플러그앤플레이는 2023년 전 세계적으로 2700개가 넘는 스타트업 보육 활동을 했고, 아시아에만 1252곳을 육성했다"며 "아시아 시장이 굉장히 주목받고 있고, 트렌드에 민감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각국에서 모인 핀테크와 AI 분야 스타트업 21개 사가 각자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관계자는 "셀렉션 데이는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국내 주요 선도 기업 간 미래 효과 창출을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스타트업 피칭 외에도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고, 업계 리더와 미래의 리더들이 협업해 한국의 금융 서비스와 AI 분야에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2. 2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3. 3 김호중 콘서트 취소하려니 수수료 10만원…"양심있냐" 팬들 분노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