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맵,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4.04.25 17:10
메이저맵(대표 이중훈)이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에듀테크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메이저맵은 데이터 기반 진로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곳곳에 흩어져 있는 학과, 직업, 학습 관련 정보를 데이터 분석 기술로 표준화하고 이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현재 진로정보플랫폼 '메이저맵' 웹서비스 사용자는 47만 명에 육박했으며, AI기반 진로설계솔루션 '웨이메이커'는 130개 학교의 27,000명 학생들이 활용했다. '메이저맵'은 전국 4년제 대학교의 학과정보를 관련 진로정보와 더불어 두루 탐색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웨이메이커'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메이저맵 진로정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 기관인 '홀론 IQ(Holon IQ)'가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선정되는 등 동아시아 지역 내에서 유망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중훈 메이저맵 대표는 "메이저맵은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로문제 해결에 기여하겠다. 앞으로도 국내 청소년들이 저마다 하나의 진로 로드맵을 가질 때까지 메이저맵은 유의미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강형욱, 훈련장·회사 부동산 전부 매물로 내놨다
  2. 2 쇼트트랙 김동성, 포크레인에서 식사라니…건설현장 '포착'
  3. 3 김호중 소속사 본부장이 삼킨 '메모리카드' 살릴 수 있나?…의사 판단은
  4. 4 "1~4위 SUV가 싹 쓸었다"…그랜저 시대 끝, '국민차' 등극한 차는
  5. 5 수갑 찬 김호중, 쏟아진 질문에 "죄송"…이르면 오늘 저녁 구속 결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