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공약 이행률 72% 순항..."도시개발 만전 기할 것"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04.24 12:06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 오른쪽)이 지난 23일 '2024년 1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김성제 시장 공약 이행률이 7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김 시장 공약사업은 총 81건이며 이 중 30건을 추진 완료했고 공약 전체에 대한 이행률은 72%다.

김 시장은 지난 23일 '2024년 1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신속한 공약 이행 및 문제점 해소 방안 등에 대해 간부 공무원들과 논의했다.

△노인 생활 건강 더하기 사업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노인 일자리 3만개까지 확충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 추진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등의 공약 추진을 완료했다.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공약사업이 '경기도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되는 성과도 있었다.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최종목표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목표 달성을 위한 일정과 전략 등을 토론했다.

또 현재 정상 추진 중인 문화예술회관, 미래교육센터, 부곡커뮤니티센터 등 시민 편의 시설 건립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요 행정절차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김성제 시장은 "현재 시행 중인 주요 정책사업은 보완·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오매기지구, 왕곡지구, 포일동산업단지 등 도시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반격 나선 유영재, 전관 변호사 선임…선우은숙 측 "상상도 못해"
  2. 2 김호중 앨범 75억어치 보내놓고…"100억 기부했으니 봐달라" 논란
  3. 3 티아라 아름, 아동학대 혐의 송치…자녀 접근금지 명령까지
  4. 4 고속도로 한복판서 차 막고 골프채로 '퍽퍽'…"어머니 뺨까지 맞아"
  5. 5 "강형욱, 아버지 장례식까지 찾아와…" 옛 직원, 얼굴 공개하며 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