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여자)아이들 '우기(YUQI)', 솔로 데뷔…앨범 선주문 50만장

머니투데이 이우찬 기자 | 2024.04.23 13:2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여자)아이들'의 중국인 멤버 '우기(YUQI)'가 2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YUQ1'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고 밝혔다.

특히 솔로 데뷔 앨범임에도 선주문 50만장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2018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여자)아이들'로 데뷔 후 6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우기(YUQI)'는 첫 번째 미니앨범이자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총 7개 트랙으로 앨범을 구성, 그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i'M THE TREND'(아임 더 트렌드), 'All Night'(올 나잇) 등 '(여자)아이들'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형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우기(YUQI)'이기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또 이번 앨범에는 국내외 유수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Drink It Up (Feat. pH-1)'에는 래퍼 pH-1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하며 곡의 다양성을 높였다.

'On Clap (Feat. Lexie Liu)'은 가수 려위위가 작사와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같은 그룹 멤버인 민니 역시 수록곡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 피처링으로 힘을 보태며 '우기(YUQI)'의 첫번째 미니 앨범을 응원했다.

'우기(YUQI)'의 첫 솔로 앨범 'YUQ1'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프라인 앨범은 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