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월 치킨류 상품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35% 증가했다.
3월 한 달간 델리 치킨류 매출 상위 5개 품목을 분석한 결과 '홈플식탁 한판 닭강정' 매출이 전년 대비 306% 증가해 가장 인기가 높았고, '당당 후라이드 치킨'과 '당당 달콤양념치킨'이 뒤를 이었다.
3월 냉동 치킨류 품목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 전월 대비 62% 각각 신장했다.
홈플 회원 등급별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모든 등급에서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고, 특히 일반 회원(Family+)의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135% 증가했다. 연령대별로 60대(124%), 20대(112%) 순으로 전월 대비 검색 증가율이 높았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치킨을 첫 상품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은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 올해 1~3월 누계 기준 해당 고객들의 구매율이 높았던 상위 10개 품목 중 3개를 '당당치킨(△당당 후라이드 △당당 달콤양념 △당당 후라이드 순살)'이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18일 '장바구니 담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행사 당일 장바구니에 치킨 등 각종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했다. 이를 통해 치킨 장바구니 담기 액션이 4.3배 높아졌고, 장바구니에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의 구매 전환율도 22%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치킨류 상품의 매출 성과는 홈플러스만의 축적된 온라인 노하우와 품질 좋은 제품력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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