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는 33개 국가에서 약 4만9000여 명의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전 세계 약 403개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 평가는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와 지인 추천 의향을 답한 후 △신뢰성 △이용약관(수수료 및 금리 수준 등) △고객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금융 자문 등 5가지 항목을 두고 실시됐다.
토스뱅크는 5가지 항목 중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은 '디지털 서비스'로 은행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의 용이성·직관성 등을 평가한 항목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출범 후 지속적으로 토스뱅크만의 혁신과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한 부분들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1000만 이상의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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