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보건교육사' 자격증 온라인특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4.19 13:20
서울디지털대가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자격증 온라인특강을 진행한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이 오는 27일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온라인특강(Zoom)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재학생과 졸업생이다. 먼저 전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영상을 시청한 후 특강 당일 김 사무국장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특강 이후에는 일반인도 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특강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보건교육사는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교육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자를 의미한다. 이들은 보건직 공무원, 보건소,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에서 일할 수 있다.

박민정 보건의료행정전공 교수는 "이번 특강은 '보건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한보건교육사협회와 연계해 '시험 과목별 실전 문제풀이'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은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다수의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6월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4. 4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
  5. 5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