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데이터, '광주 AI 전문가 자문단' 선정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 2024.04.19 16:30
2024년 광주 AI 전문가 자문단 기념사진/사진제공=젠데이터
AI(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구축 전문기업 젠데이터(대표 함민혁)가 최근 광주 AI 전문가 자문단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젠데이터는 광주광역시 AI 유치기업이다. 광주AI창업캠프에 본사를 두고 있다.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획부터 AI 모델 추천·개발, 상용화, 인프라까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당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MSP 파트너사"라며 "최근 시드 투자 유치를 완료한 바 있다"고 했다.

광주 AI 전문가 자문단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 등 AI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맞춤형 자문을 수행하는 곳이다.


젠데이터 측은 이번 선정에 따라 데이터·AI 분야 기술 자문을 통해 예비·초기 기업이 AI 서비스 도입 및 개발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했다.

함민혁 젠데이터 대표는 "광주 AI 전문가 자문을 필두로 호남권 지역의 AI 도입과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기업에 무료로 자문을 진행할 것"이라며 "광주광역시 유망 AI 서비스 운영 기업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4. 4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5. 5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