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 특수교육 3개년 계획 추진...교육 완성도 높일 것"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4.18 17:10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8일 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통해 교육 완성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통해 교육 완성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18일 남부청사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24 경기특수교육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 교육감을 비롯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학부모, 교육행정직, 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 추진 △증거 기반의 교육정책 추진 및 평가 △서포터즈의 역할 및 운영 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한 스마트 특수교육, 보편적 교육정책 등 특수교육 주요 정책 10개 분야별로 모둠을 구성해 협의하고, 서포터즈의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경기특수교육 정책에 교육공동체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특수교육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임 교육감은 "교육감 취임 후 살펴본 교육지표 중에 특수교육 분야가 낮게 나온 것을 보며 시급한 문제의식을 느꼈다"면서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모범을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세워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수립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수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증거와 데이터에 기반해 상대를 설득하고 이해를 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장애 학생이 타고난 재능을 잘 발휘해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서포터즈 여러분께서 함께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경기특수교육 서포터즈 발대식 모습./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3. 3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4. 4 매일 1만보 걸었는데…"이게 더 효과적" 상식 뒤집은 미국 연구진
  5. 5 "수수료 없이 환불" 소식에…김호중 팬들 손절, 취소표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