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온메디텍,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지역사회 상생 위한 나눔 앞장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2024.04.17 17:03

환경경영방침과 에너지 절감 목표 수립, 환경경영체계 구축 노력 인정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듀얼소닉'을 보유한 지온메디텍(대표 박종철)이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지온메디텍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대·중소기업·농업협력재단에 속한 위원회로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과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맞춤형 ESG 지표 준수율을 평가해 ESG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지온메디텍은 CJ ENM으로부터 동반성장 협력사 ESG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ESG 컨설팅 및 현장실사를 꾸준히 진행하여 진단 항목의 83%를 달성, 종합평가 결과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평가를 통해 환경경영방침과 에너지 절감 목표를 수립하는 것은 물론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온메디텍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근 안양시 연계 세쌍둥이 가정에 1,08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 아동센터에 방한용품을 포함한 선물상자 100세트 전달, 지역 가족센터에 정성스럽게 만든 밑반찬을 100여 가구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박종철 지온메디텍 대표는 "ESG 경영 계획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온메디텍은 지난 2016년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특허 받은 듀얼레이어 하이푸(집중초음파)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KC(안전 인증), FCC(미국), CE(유럽), GMP(우수의료기기제조및품질관리기준) 인증 등을 완료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4. 4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
  5. 5 스님 얼굴에 후추액 가스총 쏜 90대…석가탄신일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