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은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식감과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기존 코코넛 젤리 음료 대비 당 함량을 포도 맛은 35%, 복숭아 맛은 28% 낮췄다. 코코리치 포도 맛, 복숭아 맛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화 캐릭터 포켓몬스터의 피카츄와, 잠만보, 푸린 등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켓몬스터 에디션 출시를 통해 어린이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포켓몬스터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더 가까운 곳에서 소비자와의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1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열리는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에 음료 부스를 구성하고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