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 고객센터 구축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 2024.04.16 13:44
/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AICC(인공지능고객센터) 솔루션 '센터플로우'로 다이소(아성다이소) 고객센터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다이소는 센터플로우 도입 이후 24시간 고객상담이 가능해졌다. 전화응대율은 97%, 직원만족도는 89.6%로 향상됐다. 다이소 고객센터는 전국 직영매장의 재고현황과 매장 위치·영업시간·불편사항 등 고객문의 응대를 수행한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장비 구축 없이 카카오클라우드에서 구독형으로 동작한다. 자연어처리(NLU)·음성인식(STT)와 지능형 검색·추천 등을 지원하고, 인간 상담사가 복잡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AI 상담 어시스턴트, 상담내용을 추가 안내해주는 스마트 알림톡도 갖췄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다이소가 센터플로우를 도입하는 데 3주 내외가 소요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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