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여행업협회와 함께 1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케이(K)-관광 우수상품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여행 콘텐츠와 지역관광 상품이 소개됐다. 부산, 목포, 강릉 등 13개의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태권도진흥재단,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등 9개의 테마·특화 업체가 참여했다. 150여 개 방한 관광 여행사를 대상으로 여행 상품 콘텐츠와 기반시설, 인센티브 제도 등을 설명하고 심화 상담도 진행됐다.
1부 테마·특화 설명회에서는 태권도진흥재단, 경기관광공사 등 4개 단체가 스포츠, 안보, 치유·의료관광 융·복합 복합지구 등 주제와 산업을 연계해 개발한 방한 상품을 설명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스테이', '워케이션 인 태권도원', '힐링 인 태권도원' 등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상품을,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비무장지대 일원에서 실제 미군이 사용했던 부대 캠프그리브스를 역사 공원으로 만든 캠프그리브스 비무장지대 체험과 '비무장지대 스테이' 등 평화 안보 관광 상품을 홍보했다.
2부 지역관광 설명회에서는 해남과 부산, 목포, 익산, 당진 등 7개 지역의 관광 자원을 활용한 여행 상품이 소개됐다. 해남문화관광재단은 강진, 해남, 영암 등 지역과 지역을 연계해 어르신 트래킹, 생태탐방, 치유 관광 등 융·복합 관광콘텐츠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외래 방한 관광객이 지난해 1100만 명으로 2019년 1750만 명 대비 62.8% 회복된 바 있다. 문체부는 올해 방한 2000만명을 목표로 하고 방한 관광객 국적과 관광 지역, 여행 시기 다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 연휴, 여름 휴가철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증가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상품개발과 관광객 모집을 위한 지자체-기업-여행업계 간 협력 시스템을 강화하고, '모든 콘텐츠의 관광화'를 위해 방한 관광 유치 종합지원체계를 마련, 유치 전선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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