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감동의 힐링푸드, 전남 수산물'이란 슬로건으로 전복 특별관, 해조류관, 수산물 특별관, 시식·이벤트 코너 등 대단위로 참가해 수산물 원물에서부터 트렌드 변화에 맞춰진 수산 간편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전복 특별관에서는 산지에서 공급해 온 활전복뿐만 아니라 순살전복, 전복빵, 전복어묵, 전복 리소토 등 새로운 전복 제품을 선보인다.
해조류 특별관과 수산물 특별관에서는 인기상품인 곱창김, 미역, 다시마, 젓갈, 굴비, 반건조 식품 등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부대행사로 셰프가 직접 요리한 전복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와 해양 콜라겐 성분의 마스크팩, 천일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남도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전국소년체육대회, 서울 상생 팝업스토어, 김밥 페스티벌, 남도장터 할인기획전, 취약계층 수산물 꾸러미 지원 등 온오프라인 릴레이 소비 판촉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전남형 수산식품 브랜드 개발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통하도록 지속적인 판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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