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경-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발굴…'오벤터스' 모집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4.04.09 17:00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CJ그룹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4년 오벤터스(O!VentUs) 7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오벤터스(O!VentUs)'는 2019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가 함께 주최·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라이프스타일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해 글로벌에서 미래 융합사업 모델을 구축 및 활성화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7년 이내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이다. 모집 분야는 △식품&바이오(Food&Bio) △물류(Logistics) △엔터테인먼트&미디어(Entertainment&Media) 등 3개 분야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피드앤케어, CJ대한통운(물류·건설), CJ ENM, CJ CGV 등 총 6개 계열사(7개 부문)가 참여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다. 서류·발표평가를 통해 8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사업검증(PoC) 기회 및 PoC 자금(팀당 1000만원) 제공 △성장 단계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기업운영 전반 컨설팅, 비공개 IR(기업설명회) 등) △적합기업 대상 CJ 계열사 사업 협력 밋업 연계 △투자유치 검토 및 연계 등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말에는 선발된 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 및 PoC 결과, 혁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하는 데모데이도 개최한다.


오벤터스(O!VentUs) 7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오는 25일 15시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송치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 및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신성장동력 및 기술을 이끌어갈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