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 침대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 리넷과 MOU 체결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2024.04.05 11:05
㈜파인헬스케어가 4일 첨단 의료용 침대 제조업체 LINET과 호주 및 유럽의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파인헬스케어

LINET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회사로, 주로 병원 및 요양병원의 의료용 침대와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다. 집중 치료를 위한 특수 침대부터 매트리스, 의료용 가구 등 100여 개국으로 제품을 수출하며 20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회사다.

협약식에는 LINET의 글로벌 판매 수출 이사 Petr Foit와 주식회사 파인헬스케어의 신현경 대표가 참석하여 양사 간의 협력을 공식화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 해외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하며, LINET의 국제적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파인헬스케어가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파인헬스케어가 개발한 화상심도진단 의료기기 '스키넥스 화상', 욕창 단계평가 의료기기 '스키넥스 욕창', 임상사진관리프로그램 '피콤'을 통해 우선적으로 호주와 유럽의 의료기기 및 홈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원격의료 서비스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LINET의 Petr Foit 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LINET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나아가 한국 시장에 진출할 기회"라며, "파인헬스케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인헬스케어의 신현경 대표는 "LINET과의 협력을 통해 환자 중심의 맞춤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병원 현장뿐만 아니라 홈헬스케어 시장으로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기술력과 시장 접근성을 결합하여,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성장과 확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파인헬스케어의 욕창단계평가 의료기기 '스키넥스 욕창'은 올해 상반기에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앞두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영상] 가슴에 손 '확' 성추행당하는 엄마…지켜본 딸은 울었다
  2. 2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3. 3 속 보이는 얄팍한 계산…김호중, 뺑소니 열흘만에 '음주운전 인정'
  4. 4 [단독] 19조 '리튬 노다지' 찾았다…한국, 카자흐 채굴 우선권 유력
  5. 5 '100억 자산가' 부모 죽이고 거짓 눈물…영화 공공의적 '그놈'[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