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국내 최대규모 식음박람회 '2024 푸드페스타' 개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4.04.03 15:18
삼성웰스토리가 3일과 4일 이틀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 B2B(기업간 거래) 식음 박람회인 '2024 푸드페스타'를 연다.

올해 6회차를 맞아 행사 공간을 전년보다 두 배 확장하고 일반인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주는 등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제 1전시장에서는 식자재 공급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360 솔루션'과 식음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푸드테크 솔루션', 헬스케어부터 R&D(연구·개발) 기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까지 식음 인프라 역량도 선보인다. 제 2전시장에서는 심화되는 인력난과 식자재 인플레이션에 대응할 수 있는 2800여종의 '식음상품 솔루션'을 전시해 삼성웰스토리의 상품 역량을 보여준다.

'360 솔루션'은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을 돕는 상권분석과 홍보마케팅, 레스토랑 고객사의 매출확대를 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개발,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 필요한 구내식당 공간컨설팅 등의 실제 사례가 전시된다.


'푸드테크 솔루션'은 조리부터 배식까지 식당 운영에 필요한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식당'을 전시장에 구현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푸드페스타는 식음 업계 주체들이 모여 식음 비즈니스의 성공 기회를 창출하고 상생하는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마련했다"라며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라는 기업 비전에 걸맞게 앞으로도 식음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산업을 리딩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