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에게 딱…토스증권 '의식주식' 매주 화요일 공개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4.03 09:18
토스증권이 신규 콘텐츠 '의식주식'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의식주식'은 일상의 모든 것이 주식과 연결돼 있다는 컨셉으로 SNS, 음식, 패션과 같은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방송인 지석진과 한상원 토스증권 애널리스트의 토크쇼 형태로 총 8편으로 구성돼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토스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의식주식'에서는 주식을 좋아하지만, 수익을 내지 못하는 '동네 형' 방송인 지석진과 소심하지만 웃기고 싶은 욕망을 감추고 있으며 모든 것을 주식과 연결시키는 한상원 토스증권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2일 최초 공개된 '의식주식' 1화 'SNS로 주식이 가능하다고? SNS로 완판된 기업 등장'에서는 방송인 지석진의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화두로 SNS부터 바이오주, 밈주식, 펫푸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과 주식 시장 트랜드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의식주식'은 개인 투자자가 투자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나아가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토스증권 콘텐츠만의 강점을 살렸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5. 5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