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추진' 특강 열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3.28 14:41
대구사이버대가 홍은표 한국ESG경영개발원 이사장을 초청해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특강'을 열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6일 교내 CIR회의실에서 홍은표 한국ESG경영개발원 이사장을 초청해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특강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은 현지수요를 반영한 고등교육 역량강화 사업과 지역사회 개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수원국의 자립기반을 확보·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해 대학 주요 보직자와 팀장 등이 참석했다.

홍 이사장은 '학교법인 영광학원의 지속성 제고를 위한 제언: ODA관점'을 주제로 대학교육과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의 연계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강 내용은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 △한국 개발 협력사업 △교육부 ODA사업 △국제협력 선도대학 사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 총장은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이 원격교육으로 확대된다면 우리 대학이 보유한 고품질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교육협력 선도대학으로서 앞장설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창원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과 함께 '네팔 특수학교 발전 방안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