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부천도시공사는 경기도 내 97개 기관 중 4위, 동일 유형(시설관리) 26개 기관 중 3위를 달성했다. 부천도시공사가 받은 90.9점은 지방공기업 평균(81.7점) 대비 9점 이상 높으며 시설관리공단 평균(86.2점)에 비해 4점 이상 높은 결과다.
공사는 2018년 고객만족도조사에서 84.7점을 취득한 이후 △시민모니터단 운영 △시민행복참여위원회 신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연간 민원분석 및 고객서비스헌장 점검 △주민참여예산제도 시행 △교통약자 이동수단 해피콜 실시 △사업별 고객간담회 개최 △고객접점직원 CS 정기교육 등 다양한 개선 활동을 통해 5년 연속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원명희 공사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공사와 부천시민이 함께 노력해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는 공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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