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SG, CnerG와 탄소 시장 공략 위한 MOU 체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3.26 16:52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i-ESG(아이이에스지, 대표 김종웅)가 최근 청정에너지 및 탄소 크레디트 거래 플랫폼 운영사 CnerG(씨너지, 대표 진용남)와 탄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의 네트워크를 활용, 탄소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결합해 ESG 및 탄소 관리 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기획하고 기업이나 정부기관, 협회, 연구기관 등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i-ESG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ESG 진단, 공시, 온실가스 데이터 관리, 공급망 관리 등 광범위한 ESG 특화 서비스를 제공 중인 업체다. 최근 탄소 회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본격 상용화 이후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nerG는 환경 원자재 및 탄소배출권 거래 서비스를 마켓플레이스 부문과 SaaS 부문에 제공하면서 국내외 이용자 유입을 빠르게 늘리고 있는 업체다.

i-ESG 측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경쟁력을 결합한다면 탄소 배출 관리부터 거래까지 가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외 시장에서 탄소 관리 및 절감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실질적인 대책 마련안이 생기는 셈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김종웅 i-ESG 대표는 "규제와 이해관계자들의 요구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한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보다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용남 CnerG 대표는 "국내 탄소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이번 협약으로 탄소 거래 및 클린 에너지 분야의 잠재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사진 왼쪽부터)i-ESG 및 CnerG 로고/사진제공=i-ESG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여고생과 성인남성 둘 모텔에…70대 업주, 방키 그냥 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