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인구로 미래 희망을 열다' 강연회 개최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 2024.03.25 11:04
이지스자산운용 사옥 전경/사진=이지스자산운용 제공

이지스자산운용은 오는 27일 '인구로 미래의 희망을 열다'를 주제로 '제22회 이지스뷰(IGIS VIEW)'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엔 조영택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 교수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조 교수는 국내 저명한 인구학자로 현재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장과 한국인구학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그는 인구 변화가 국내 금융시장을 비롯한 시장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정해진 미래'를 어떻게 예측하고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임직원 사전신청을 통해 현장 참석자를 모집했다.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한다. 강의 종료 후 현장·온라인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뷰는 임직원의 직·간접적 경험들을 지식으로 축적해 나가는 공유의 장으로 최근 초고령화 사회 진입과 저출산 이슈 등이 화두인 가운데 시의성 있는 강연 기획으로 사내 임직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큰 흐름을 읽고 케이스 스터디가 가능한 다양한 주제로 이지스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스뷰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임직원의 다양한 인사이트 함양을 위해 운영 중인 지식공유 프로그램으로 2021년 12월에 첫 시작해 이번에 22회를 맞이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누나, 저 기억 안나요?"…성관계 거절하자 '돌변', 끔찍했던 2시간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