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온투업 등록을 완료한 2021년 이후 3년 만이다. 그동안 축적된 회원과 투자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투자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투자자 의사결정 지원 강화 △투자 효율화 △이용 편의성 확대 등을 추진했다.
우선 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단기수익형, 중기안정형 등 각 상품 특성별 분류를 볼 수 있다. 발전소의 특징과 안정성, 투자를 통해 얻게 되는 사회환경적 효과, 전문가 의견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투자 성향에 맞는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인포그래픽,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등 정보 전달 방식을 대폭 개선했다. 사용자 환경(UI·UX)을 비롯한 전반적인 디자인도 투자자의 환경감수성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녹여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아울러 투자 실행까지의 단계를 최소화해 전환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마이페이지에서 예치금, 투자금액, 잔여한도, 상환내역 등의 항목을 보기 쉽게 구성했으며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도 오입해 신규 및 기존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어디서나 한 번의 클릭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웹사이트마다 서로 다른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돼 편의성을 높였다.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환경을 파괴하는 산업이 아닌 환경을 지키는 산업에 투자자들이 더욱 손쉽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하면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갖춘 친환경 투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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