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이제 쉽게 열고 청소한다"…'LG 휘센 뷰' 출시

머니투데이 유선일 기자 | 2024.03.22 10:40
LG전자는 'LG 휘센 뷰' 에어컨을 22일 출시했다. 제품 상단을 쉽게 열어 직접 에어컨 내부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 '클린뷰' 구조가 특징이다. 사진은 내부를 관리하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는 AI(인공지능) 기반 바람 제어와 편리한 관리 기능이 특징인 'LG 휘센 뷰' 에어컨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가 따로 바람 세기·방향을 설정하지 않아도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을 기반으로 AI가 스스로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사용자가 제품 상단을 쉽게 열어 에어컨 내부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클린뷰' 구조도 특징이다. LG전자는 사용자가 에어컨 내부 위생 상태를 직접 보고 관리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분해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점에 주목했다. 신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려 손쉽게 내부 팬 청소가 가능한다.

사용자는 'LG 휘센 뷰'를 자신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제품 하단을 '뷰케이스'로 교체하면 피규어·책·액자 등을 진열하는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LG 휘센 뷰'는 18평형, 22평형으로 구성됐다. 가격(출하가)은 스탠드와 벽걸이로 구성된 2in1 기준 320만~395만원이다. 스탠드 싱글로는 278만~353만원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신제품은 관리에 특화한 패널 오픈 방식,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뷰케이스가 특징"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에어컨"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초딩맘들 이 신발 사려고 난리…"우리 애 발가락 보호" 4만원 웃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