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양갱 매출 35% 뛰자…이마트, 비비-밤양갱 '협업' 한정판 판매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 2024.03.19 10:10
이마트가 22일부터 가수 비비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

비비X밤양갱은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으로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 포장지에 가수 '비비'를 디자인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뭉쳐 출시하게 됐다.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2월 13일 부터 3월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작년 대비 3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품 개수로만 따지면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셈이다.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지난 15일 '샘표간장 카라멜'을 단독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크라운 땅콩 카라멜'에 '샘표 간장'을 첨가해 그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적절히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간장 카라멜'은 간장 제조사 '샘표'와 카라멜 제조사 '크라운'이 이마트를 중심으로 의기투합, 몇 개월간의 테스트를 끝에 개발한 신제품이다. 런칭한지 3일 만에 약 2000봉가량 팔리는 등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여고생과 성인남성 둘 모텔에…70대 업주, 방키 그냥 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