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주 몰빵하니 11.78% 올랐다"…개미들 달려간 이곳은?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 2024.03.19 09:02

국내 조선업의 본격적인 호황기가 기대되는 가운데 조선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 유일 ETF(상장지수펀드)인 SOL 조선TOP3플러스가 레버리지, 인버스 ETF를 제외한 전체 국내 상장 ETF 중 지난주 전체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OL 조선TOP3플러스 ETF의 최근 수익률은 11.78%로 횡보하는 코스피(-0.5%), 코스닥(0.83%) 시장과 비교된다. 개인투자자들의 관심 속에 순매수가 이어지면서 SOL 조선TOP3플러스 ETF의 순자산은 300억원을 돌파했다.

SOL 조선TOP3플러스 ETF는 3대 조선사인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을 포함해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조선사 비중이 80% 이상이다. 이 외에 한화엔진, 한국카본, 동성화인텍, 태광, 성광벤드 등 총 12종목에 투자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신조선가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조 물량 확대와 선가상승 영향으로 국내 주요 조선사들이 흑자전환 성공하는 등 국내 조선업이 상승 사이클에 진입하는 중"이라며 "조선사와 조선 기자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 유일 조선 ETF인 SOL 조선TOP3플러스는 조선업의 상승 사이클에 올라탈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삼성 덕에 최고의 행운 누린 팀 쿡이 삼성에 던진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