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은 선택 아닌 필수"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 2024.03.18 10:27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사진=뉴시스 제공 /사진=고범준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이제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박 이사장은 18일 "올해 공단이 디지털 특성화대학을 통해 소상공인이 온라인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과 경쟁력을 갖춰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소진공은 2024년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소진공은 지난 13일 2024년 디지털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된 전국 15개 대학과 협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18일부터 각 대학별로 소상공인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디지털 특성화대학은 △수도권 5곳(단국대, 서정대, 유한대, 을지대, 청운대) △충청권 3곳(건양사이버대, 남서울대, 서원대) △영남권 4곳(경남대, 계명대, 대구한의대, 동명대) △호남권 3곳(광주대, 국립목포대, 전주대)이 선정됐다.

온라인플랫폼 입점 및 마케팅 방법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진출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정과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종료 이후에는 온라인 진출에 따른 매출 확대를 위한 특강, 멘토링 운영, 판매실습비 등을 지원한다.


또 수료생은 소진공에서 지원하는 'O2O플랫폼 진출지원 사업'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지원하는 온라인판로지원 사업신청 시 가점 등의 혜택(일부사업 제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올해는 디지털 취약계층 소상공인을 위해 1대 1 맞춤형 교육도 운영한다.

1대 1교육은 전문가가 소상공인 점포에 방문하여 현장 눈높이와 소상공인 수요에 맞는 기초단계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지원하며 1개 점포당 총 4회의 방문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디지털 특성화 대학별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이날부터 4월말까지 접수받는다. 기타 관련한 교육내용, 모집기간, 신청방법, 1대 1 교육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또는 산학협력단)별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대학별 문의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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