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복 잘팔았다...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매출 사상 최대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3.14 18:48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6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이전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14일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326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해 6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 줄어든 182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의 사상 최대의 매출을 이끈건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다. 젝시믹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상승한 2214억원을 기록했다. 그동안 젝시믹스는 맨즈, 골프, 액세서리 등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강화했다. 해외 시장 확장에도 집중해 매출과 외형 성장을 동시에 이뤘다. 다만 국내외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고 물류 창고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9% 하락한 15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까지 해외 채널 확대에 집중해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우먼즈 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신제품 비중을 늘려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론칭 2년차에 130억을 돌파한 골프 라인은 올해 신제품 수를 2배 이상 준비하고 시즌별 컬렉션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경기 침체와 패션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젝시믹스는 경영 효율화와 외형 성장을 통해 연 매출 2000억원대 진입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2. 2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3. 3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4. 4 "감히 빈살만에 저항? 쏴버려"…'네옴시티' 욕망 키운 사우디에 무슨 일이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