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국제 수준 안전·보건 체계 도입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 2024.03.14 14:36
지난 11일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오른쪽)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기관인 저먼서트인증원 안상현 대표이사(왼쪽)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을 기념하여 KB증권 본사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증권
KB증권은 공신력 있는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인 'ISO45001'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SO45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자격이다. 품질·환경·기술·시스템 등의 안전보건관리 분야 서비스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KB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선도하고 보다 객관적인 사회적 지표 기준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정받고자 해당 인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이번 인증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리스크들을 예방함과 동시에 자율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안전보건리스크의 정량적 평가 및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이와 관련된 법적 요건 및 요구사항을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도 수립한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전사적으로 자율적인 안전보건 시스템이 작동되고 체계적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 전반의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국제적 표준을 도입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고객과 임직원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안전·보건 니즈에 부응하고 국민과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 있는 ESG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확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