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가구 제조업체 대상 '제품개발·마케팅' 지원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03.12 16:45

'2024년 가구기업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선정 기업에 최대 2000만~3000만원 지원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올해 우수 가구 제조업체 30개사를 발굴해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경과원은 오는 19일까지 '2024년 가구기업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가구 제조업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대표 특화 산업인 가구 제조 분야 기업을 육성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지원은 '제품개발 분야'에 △금형 제작 △목업 제작 △융복합 디자인 개발, '마케팅 분야'에 △카탈로그 제작 △동영상 제작 △매체광고 △온라인 상거래 등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제조 시설을 둔 가구 제조업체다. 참여업체는 '제품 개발' 또는 '마케팅'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2개의 세부 과제를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선택한 분야에 따라 기업당 최대 20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9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정보 포털인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종영 경과원 신산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부응하여 경기도 가구 제조업체들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경기도의 가구 산업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 사업에는 총 31개의 가구 제조업체가 지원 받았으며 총 113억원의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 한 예로 포천시에 위치한 D사가 금형 제작 지원을 받아 시스템 행거 제조에 필요한 신제품 부품 금형을 제작, 5억원 이상의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경과원 전경./사진제공=경과원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