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 매출 13위…아태지역에서는 5위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4.03.11 15:17
넷마블이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데이터에이아이)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에이아이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본 어워드에서 2015년부터 9년 연속 꾸준히 수상해 왔다.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글로벌 자회사를 보유한 넷마블은 올해 시상식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 출시를 목표로 한다.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사진=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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