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트리플라 '고양이스낵바' 퍼블리셔 어워드서 수상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 2024.03.08 08:57
고양이스낵바 시뮬레이션 장르 1위 수상. /사진=넵튠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한국 기업 게임 2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는 이 어워드는 2012년부터 매출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연초부터 좋은 수상 소식을 듣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